퀵 패널, 다이얼, 서체 변경방법퀵 패널, 다이얼, 서체 변경방법

Posted at 2010. 10. 18. 12:43 | Posted in 잡동사니
반응형

 

* 퀵 패널 / 다이얼 변경

두가지는 바꾸는 방법이 처음부터 중간까지 똑같습니다.

1. usb로 갤럭시와 컴퓨터를 연결한후 이동식디스크 폴더를 열어줍니다.

2. 제일 상위 폴더에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정하여 새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ex. 나만의 갤스)

3. 다이얼, 퀵패널 변경 파일을 새폴더(나만의 갤스) 안에 넣어 줍니다.

4. 갤럭시와 컴퓨터의 연결을 해제 한후, 루트 익스플로러에 들어갑니다.

5. sdcard 라는 폴더 안에 들어가면 새폴더가 들어있습니다. 거기에서, 변경할 파일을 꾹 누른후

복사 (copy)를 눌러줍니다.

 

이후에는 조금 다릅니다.

-퀵 패널 - 상위로 나가셔서, system에  framework라는 카테고리로 들어가 paste 를 눌러준 후,

 안내창이 뜨면(덮어쓰겠냐는 내용의 안내창이 뜹니다.) yes 를 눌러줍니다.

 

-다이얼 - 상위로 나가셔서, system에 app 라는 카테고리로 들어가 paste 를 눌러준 후, 마찬가지로 yes 를 눌러줍니다.

 

## 기본 파일들은 꼭 백업을 해놓으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새폴더 안에 원본파일 이라는 폴더를 하나 더 만들어서, 걍 넣어놨습니다!

위에 순서와 반대로 sytem 부터 들어가서, copy후 sdcard에 paste 눌러주시면 됩니다~

 

Tip. 카페에 올라와 있는 파일들은 모두 소문자 입니다 ~ 다이얼 패드 같은 경우 변경이 안되신다는 분 많이 계신데요.

twelvekeydialer -> TwelveKeyDialer 로 T, K, D 를 대문자로 바꿔 주셔야 합니다~

 

* 서체 변경

여러 가지 방법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갤스와 휴대폰을 연결한 후, apk 폴더에, 서체 파일들을 넣어줍니다.

연결을 해체 한 후에, 이 apk 파일을 찾아 설치를 해줍니다.

(AsTro 프로그램을 이용해두 되구요, 핸드폰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 탐색기를 이용해도 바로 나옵니다.)

그럼 서체 변경에 들어가보면 목록이 생성되어 있답니다/////

반응형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벨쿠커3.0  (0) 2010.10.19
루팅후에 보통 많이 변경하는 것들  (0) 2010.10.19
무료통화조회 어플 아이콘 교체 방법.  (0) 2010.10.14
다이얼패드 바꾸기  (0) 2010.10.14
갤럭시 파일공유 대박어플  (0) 2010.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