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odoo lagfix-only 3.0 for M110SVoodoo lagfix-only 3.0 for M110S

Posted at 2010. 10. 1. 10:09 | Posted in 스마트폰
반응형

-1. 프로젝트 원문 링크 : Project Voodoo


0. XDA포럼의 supercurio라는 개발자분이 몇 날 몇 일을 노동한 끝에 만들어진 결과입니다. 이런 개발자들에게 우리가 해줄 수 있는 일은

'감사합니다'라는 따스한 말 한마디(물론 영어나 불어로요 -_-;) 혹은 '기부를' 통한 든든한 격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 돈 1000원이라도 말이지요. :D  우리가 쪼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시다.

(하지만 절대 강요는 아니니 자유롭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리눅스 프로젝트는 무료 봉사가 원칙인 힘든 분야이니까요..-_-);

 supercurio 페이팔 링크 : donating at his paypal address : curio@free.fr



1. 기존의 다른 lagfix들은 모두 순정상태로 돌아간 상태여야 합니다.

2. 루트 권한이 필요 없습니다. -----> 금융 어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오딘으로 커널을 플래시하는 방식입니다.

4. 데이터를 백업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넉넉한 내장메모리의 여유공간이 필요합니다.

5. 모든 이클레어 펌웨어에 적용됩니다.

6. 리커버리 모드의 apply sdcard : update.zip 항목이 사용 가능합니다.

7. 지금 사용하시는 데이터의 양에 따라서 걸리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내장메모리의 여유공간이 넉넉하고 기존의 랙픽스를 모두 해제하셨다면 거의 반드시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어야 하므로
    조금의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8. "성공하였습니다." 메세지가 나온 후 아무 진행이 안된다면 과감하게 재부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준비물 ###

1. 오딘 v1.3 파일




2. Voodoo Lagfix update.zip 파일


※9월27일 수정된 버전입니다. 자잘한 부분을 다듬은 버전입니다. 기존 사용자분들도 그냥 덮어 쓰시면 됩니다. (기존 사용자분들 덮어쓰신 경우에는 당연히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3. Superuser 어플리케이션 / 바이너리  (루팅을 하실 분에게만 해당됩니다.)

   by ChainDD @ XDA-developers





### 적용 방법 ###

## 적용하시기 전에 /sdcard/Voodoo/disable-lagfix 폴더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있으면 당연히 적용이 안됩니다.

1. 오딘을 켭니다.

2. 오딘 프로그램의 pda부분을 클릭하여 Voodoo_with_M110S_stock_DI03.tar 파일을 불러옵니다.

3. 갤럭시S를 끕니다.

4. [홈+전원]버튼 조합을 통해 안드로보이가 삽질하는 모습의 다운로드모드로 진입합니다.

5. 이 상태에서 갤럭시S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8. 오딘의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9. 갤럭시S가 재부팅 됩니다.

10. 참한 처자의 안내 음성과 함께 Voodoo Lagfix가 여러분의 기기에 적용됩니다.

---->> 국내판에선 배속재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하네요 -_-;;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부터는 루팅하실 분만 따라하시면 됩니다.

11. 준비물로 다운받은 su-2.3.6.1-ef-signed.zip 파일을 갤럭시S의 내장메모리 (/sdcard/)에 복사합니다.

12. 이 파일의 이름을 update.zip 으로 바꿉니다. (update.zip.zip이 안되도록 유의하세요.)

13. 갤럭시S를 끕니다.

14. [홈+볼륨다운+전원]버튼 조합을 통해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갑니다.

15. 리커버리 모드에서 두 번째의 apply sdcard : update.zip 항목을 선택하면 설치가 되고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 완료입니다.

## 이동 : 볼륨 증가/감소 버튼
## 선택 : 홈 버튼




### "완전히" 순정으로 돌아가는 방법 ###


1. 내장 메모리의 Voodoo 폴더 안에 "disable-lagfix"라는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2. 리부팅을 하시면 복구과정이 진행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3. 아래의 DI03 순정 커널을 다운받습니다.



4. 이 커널을 플래시하는 방법은 모두 아실 거라고 생각하겠습니다.


5. 새로운 펌웨어를 설치하시려면 반드시 순정 RFS로 복구하신 다음에 하셔야만 됩니다.

---> 만약 이를 깜빡하고 그냥 펌웨어를 설치하셨다면!

-----> 1) 기존 갤럭시S 이클레어 펌웨어에는 내장메모리를 정상적으로 포맷하는 명령이 들어있지 않은 듯 합니다. 따라서
-----> 2) 유출된 프로요 롬을 플래시해줍니다. 그리고 공장초기화도 해주세요.
-----> 3) 그러면 내장 메모리가 다시 정상적으로 포맷이 완료될 겁니다.
-----> 4) 다시 이클레어 펌웨어로 돌아오시거나 프로요 유출펌에 정착하시는 것은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 변경 사항 ###

1. 최종판에 가까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기존에 배포되었던 nilfs2 커널들은 치명적인 문제는 없습니다만, 복구과정에서 빈번한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파일들을 계속 사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전 이제부터 진짜 "부두" ext4를 권장하겠습니다.

2. 랙픽스 적용이 안되고 그냥 부팅이 되던 현상 수정

3. 자잘한 버그 수정




### Project Voodoo? ###

갤럭시S의 하드웨어는 여태껏 나온 안드로이드 폰들과는 약간 다릅니다.
/data파티션 (여러분이 설치하시는 모든 앱과 개인적 데이터들이 저장되는 곳)을 늘리기 위해서 삼성은 내장 모비낸드의 2GB를 할당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방법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삼성은 각종 파티션들에 RFS 파일시스템 (저널링 기능과 POSIX 권한 추가, FAT과의 호환)을 사용합니다. 이 것들은 안드로이드를 안전하게 구동하는 데에 필요한 것들이구요.

불 행하게도, 이 파일시스템은 일을 너무 열심히 합니다. 또한 어플이 많이 깔려있거나, 몇 일 동안 리붓을 하지 않았을 때에도 지속적인 좋은 성능을 제공해주는 데에 불안한 모습을 보입니다.그래서 여기에 Voodoo Lagfix가 구원을 위해 도착했습니다.

이 RFS 파일시스템을 리눅스 기본 EXT4 파일시스템으로 교체함으로써, Voodoo lagfix는 간단하게 갤럭시S의 입력/출력 성능을 개선하고, 원래 갤럭시S가 제공했어야 할 전체적인 성능 체감을 여러분께 선사하는 것 입니다.

-Voodoo Project Lagfix 원문 번역-


 

### 소스 ###

GPL v3가 적용됩니다.





맛클 펌 : http://matpclub.com/board/index.html?id=root9&no=6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