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conf 도메인 / 붙이지 않아도 실행되게 설정하는 방법httpd.conf 도메인 / 붙이지 않아도 실행되게 설정하는 방법

Posted at 2013. 9. 27. 11:34 | Posted in Server
반응형

설치버전에 따라 설치방법에 따라 혹은 배포판에 따라 설정파일들의 위치나 내용이 조금씩 

틀릴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CentOS  yum을 이용한 패키지설치(Apache 2.2.15)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vi /etc/httpd/conf/httpd.conf



ExtendedStatus On

server-stauts로 Apache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때 자세한 상태정보기능을 제공할 것인지(On) 아닌지(Off)를 설정하는 지시어이다. 기본 값은 Off이고 아래쪽 설정중에 server-status에 영향을 준다.


User nobody

Group nobody

User와 Group 이라는 설정 지시자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직접 담당하는 Apache 자식 프로세스들의 실행소유자와 소유그룹을 각각 어떤 계정으로 부여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보안을 위해 nobody로 설정한다.


ServerAdmin root@domain.com

웹문서 로딩시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와 같이 에러페이지에 보여질 관리자 메일 주소이다.


ServerName test.uzuro.com

클라이언트에게 보여주는 호스트이름을 지정한다. www를 쓰지 않는 호스트에서 www를 쓰는 것처럼 보이게 설정할 수 있다. test.storyerp.co.kr을 www.storyerp.co.kr로 지정하는 것과 같다. 만약 현재 사용하는 도메인이 없다면 여기에 IP 주소라도 꼭 적어 주어야 한다.


가끔 http://www.storyerp.co.kr/web/ 와 같이 하면 홈페이지가 로딩이 되는데 http://www.storyerp.co.kr/web 와 같이 하면 홈페이지를 찾을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ServerName 지시자에 DNS에 찾을수 없는 도메인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UseCanonicalName Off

이 설정이 On일 경우, 아파치가 자기 참조 URL(반응이 오고 있는 서버를 다시 가리키는 URL)을 만들 필요가 있을 때마다 "공식적인" 이름을 만들기 위해 ServerName과 Port를 사용한다. 이 값이 Off일 경우에는 아파치는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호스트네임과 포트를 사용할 것이다. 간혹 웹주소의 맨끝에 '/'를 붙이지 않아 페이지를 찾지 못할 경우 이값을 Off. 이 설정은 CGI나 PHP 스크립트의 SERVER_NAME, SERVER_PORT에도 영향을 미친다. 


DocumentRoot "/var/www/html"

서버의 웹문서가 있는 경로를 지정한다. 경로의 마지막에 '/'를 추가해선 안되고 심볼릭 링크나 Alias를 사용하여 다른 위치를 가리키도록 할 수 있다. 


UseCanonicalName Off


이 설정이 On일 경우, 아파치가 자기 참조 URL(반응이 오고 있는 서버를 다시 가리키는 URL)을 만들 필요가 있을 때마다 "공식적인" 이름을 만들기 위해 ServerName과 Port를 사용합니다. 

이 값이 Off일 경우에는 아파치는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호스트네임과 포트를 사용할 것입니다.

간혹 웹주소의 맨끝에 '/'를 붙이지 않아 페이지를 찾지 못할 경우 이값을 Off 

이 설정은 CGI나 PHP 스크립트의 SERVER_NAME, SERVER_PORT에도 영향을 미칩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