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Posted at 2019. 11. 4. 12:05 | Posted in TIPS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2019코리아세일페스타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전국 방방곡곡, 유통ㆍ 제조ㆍ서비스 기업까지 모두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입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고도 하죠?

▼ 행사개요

행사명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2019 KOREA Sale FESTA)
기간 2019년 11월 1일(금) ~ 11월 22일(금)
장소 대한민국 전역
내용 상품 및 서비스 할인, 이벤트, 경품 등 혜택 제공
주최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
후원 산업통산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약 650개에 달하는 유통·제조·서비스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2018년 지난해보다 행사 기간이 12일이 늘었습니다.

그런데 대한민국은 아직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제조사가 주도권을 쥐고 있어서 해외처럼 90%까지 재고떨이 

상품이 나오지 않아 파격적인 할인이라는 행사라고는 의문을...제기 할수 있겠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끄는 점도 분명히 존재 합니다.

그동안 정부주도로 진행되었던 행사가 올해는 민간 주도로 시행이 되어 행사 기간도 늘어나고 참여 업체도 늘어서 예전과는 조금 달라졌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유통업계는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이죠?

롯데그룹(롯데마트,롯데백화점등)내 10개의 유통계열사가 존재해서 7일부터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하고
신세계그룹은 18개 계열사 인프라를 집결해 2일 단 하루 1000억원 규모 ‘쓱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이 두 그룹은 롯데마트와 이마트가 있죠? 

롯데마트와 이마트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생필품등을 행사기간 할인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커머스 부분에서도 쓱닷컴은 ‘쓱닷컴 국민용돈 100억’ 이벤트와 롯데닷컴은 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100% 당첨을 보장하는 룰렛 이벤트를 마련해 적립금 및 할인쿠폰, 무료배송쿠폰 등을 제공한다고 하니 경쟁도 치열하네요.
이밖에 온라인에서도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 지마켓, G9, 옥션, 티몬등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가전과 자동차회사등도 참여를 하기 때문에 흥행을 예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2019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을 활용하여 소비자는 저렴하고 똑똑한 구매를 한다면 경제적으로도 

엄청난 이익을 챙길 수 있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다양한 혜택과 할인등을 체크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도 소비자들을 위한 행사를 했으면 좋겠네요. 단순한 행사가 아닌 실질적으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반응형

//